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평의원회는 서울대학교의 운영과 발전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하는 대의기구입니다.

심의과정도

정책심의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.

심의 요청
  • 대학본부 심의안건 제출
  • 평의원 심의안건 제안
  • 총장, 이사장, 평의원회 의장 또는 재적 평의원 4분의 1이상이 심의 요구
    (학교 운영상 중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)
 
의장단에 보고 및 운영위원회 회부
  • 안건의 평의원회 심의여부 결정
  • 상임위원회의 심의안건 배정
  • 평의원회 규정 제2조제1항제8호의 주요 심의안건 발의
 
상임위원회 심의
  • 평의원회 상임위원회 :
    교육위원회, 연구위원회, 기획재정위원회, 환경문화복지위원회
  • 진행순서 :
    개회 → 위원장 말씀 → 전차 회의록 보고 → 제안설명 → 질의·응답 및 토론 → 심의 →
    본회의 일정 알림 → 폐회
 
본회의 심의
  • 진행순서 :
    개의선포 → 의장 말씀 → 참관인 소개 → 전차 회의록 보고 → 운영위원회 회의결과 보고 → 제안설명 → 상임위원회 회의결과 보고 → 질의응답 및 토론 → 심의·의결 →
    차기 회의일정 알림 → 산회선포
 
회의결과 통지
  • 평의원회 본회의 결정 사항을 대학본부 소관부서에 통지
  • 학내 메일시스템을 통하여 교직원에 회의결과 통지
  • 평의원회 홈페이지에 회의결과를 게재
  • 평의원은 평의원회에서 결정된 주요 사항을 소속 대학, 대학원 교수회 등에 보고할 수 있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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